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위원회 공지 (유학신청금 관련 질문)

비르투오조 위원회를 유학원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콩무르 및 위원회는 오디션 목적에 충실하며
가급적 1차 오디션이 아닌 최종 오디션으로 학생들이 유학입학의 여부를 100프로 확정해 가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기 전공자가 유학을 너무 쉽게 가는것 아니냐라는 질문을 종종 받곤합니다.
또 입학후 행정적으로 매우 어려움을 겪거나 교수님 문제로 힘들 경우 위원회에서 중재 역할도 해드리곤 했던걸
너무 당연하게 여기는 경향도 있었습니다.

유의사항으로 다시한번 비르투오조 오디션 위원회는 오디션 목적에 충실하며,
유학원 역할을 일부만 대리해 드립니다. 그러므로 수천만원의 수수료가 들지않는 대신
매스컴 오디션 광고비, 12명의 위원회 선생님들 봉사료, 사무실 운영비 등을 포함해
100프로 입학확정 이란 차별화된 요소로 인해 위원회 고유의 권한을 부여하여 로얄티 명목으로 수수료가 첨부될 수 있습니다. (1회납이며 추후 납입 없음: 학교에 직접 지불건 등 제외)
또한 입학후 상위 학년 진입 여부는 오로지 본인의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외국음대는 음악학교를 포함해서 그냥 학년이 올라 가는 구조가 아니며 시험을 봅니다.
따라서 위원회는 해외 유학을 고려하는 학생이라면 외국어를 비롯해 학교에서 실기 와 해당 과목들 수업에 빠지지않고 충실할 것을 권고합니다.
아울러 어려운 상황속애서도 외국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 모두를 칭찬드립니다.

비르투오조 인터내셔널 콩쿠르 및 오디션 위원회 ㅡ